Home > 커뮤니티 > 뉴스&공지사항

뉴스&공지사항

공지사항

[메디컬투데이] 지방흡입 시술시 주의사항은?

  • 지니의원
  • 2020-06-15 18:19:00
  • hit340
  • vote0

지방흡입 시술시 주의사항은?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여름이 점차 다가오고 있다. 여름과 함께 찾아오는 휴가철 몸매 관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지방흡입에 대해 알아보곤 한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 맞춰 병원이나 치료 시설을 선택하면 부작용이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흡입은 수술 부위나 체형, 체질과 몸매는 물론, 시술 방법부터 디자인이나 지방추출량 등에 따라 다르게 측정되기 때문에 시술 가격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다.

지방흡입시 적정량을 초과해 과도한 양의 지방을 흡입하는 것은 피해야 하며, 지나친 지방흡입은 오히려 몸의 밸런스 붕괴나 함몰, 피부 처짐 등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부위에 따라 환자 맞춤형 흡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우선돼야 한다.

또한, 시술 시에는 조직과 혈액의 출혈량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균형 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다. 해당 부위의 최대한 많은 지방을 추출하면서도 조직과 혈액의 출혈량을 최소화해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재영 원장 (사진=지니의원 제공)

그 중 일반적으로 지방흡입 후에는 압박복 착용을 빼놓을 수 없다. 

지니의원 이재영 대표원장은 “팔뚝과 복부, 허벅지 등 모든 지방흡입 수술 후 압박복은 필수다. 착용만으로도 멍과 부기, 탄력, 통증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며 “특히, 압박복 착용은 통증관리에 좋다. 지방이 제거되며 빈 공간이 생기는데 이를 방치할 경우 피부가 늘어져 피부 탄력도도 저하된다. 이 때 압박복은 수술 부위를 단단히 고정시켜 피부 탄력 관리와 함께 흔들림이나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해 통증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출처: http://www.mdtoday.co.kr/mdtoday/index.html?no=389943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0]

열기 닫기